공지사항

게시글 'DDos 전용 백신 다운, PC켤 때 안전모드 권장…안전모드 부팅 방법'에 대한 정보
DDos 전용 백신 다운, PC켤 때 안전모드 권장…안전모드 부팅 방법
등록일 2011-03-07 조회 2,849

DDos 전용 백신을 다운받을 것, PC켤 때 안전모드로 시작할 것 등 DDos 퇴치 방법이 권장되고 있다.

DDos 공격 이후 해커의 명령을 받는 좀비PC의 파괴가 잇따르자 정부는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DDos 전용 백신을 다운받고 PC켤 때 안전모드로 시작할 것을 권고했다.

DDos 공격을 통한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 악성코드는 DDos 전용 백신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의 접속을 방해하고 하드디스크를 파괴시키는 새로운 명령을 부여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혹시 있을지 모르는 하드디스크의 파괴를 막기 위해 PC켤 때 안전모드로 부팅해 전용백신을 다운받아 검사 후 안전 여부를 확인 후 사용해야 한다.

한편 방송통신위원회는 국가사이버안전센터로부터 이번 악성코드 명령사이트로 보이는 IP를 확보해 차단했다.

PC켤 때 안전모드 부팅 방법과 DDos 전용 백신 다운 방법은 다음과 같다.

PC에 전원을 연결한 후 F8키를 연속적으로 누른 후 '안전모드(네트워킹 사용)'을 선택하면 ‘win 7’은 고급 부팅옵션 화면으로 넘어간다.

F8이 동작하지 않을 경우 부팅 시 F5 키를 연속적으로 눌러 ‘부팅관리자’를 실행한다. 그 다음 부팅관리자’에서 F8키를 눌러 ‘고급 부팅옵션’을 실행하여 안전모드(네트워킹 사용)를 선택한다.

안전모드 상태에서 안철수연구소나 보호나라(www.bohonara.or.kr)에 접속해 전용 백신을 다운 받는다.

다운 받은 백신으로 PC 검사 후 재부팅해 정상적으로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