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게시글 '코드 8'에 대한 정보
코드 8
등록일 2019-12-25 조회 81
코드 8 첨부 이미지
첨부#1 movie_image (1).jpg [용량:80.2KB]
먼 미래의 미국 오리건주 링컨카운티의 도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판타지 SF 영화다. 비정상적인 능력을 가진 사람은 인구의 4%를 차지하며, 그들 중 60%는 모두 체포되었다며 극이 시작된다. 이러한 설정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마블의 엑스맨과 비슷해 보이는 설정으로, 그들도 마찬가지로 업악받으며 살아간다. 초능력을 이용한 단순 노동을 하고, 초능력을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우발적인 다툼에 로봇과 경찰이 투입된다.

평범한 가정의 가장인 코너는 돈을 벌기 위해 프레디와 건설현장으로 가게 된다. 그들은 괴력, 불을 뿜는 능력, 염동력, 전기 능력 등을 이용해 집을 짓기 시작한다. 커다란 돌을 나누고, 불로 쇠파이프를 자른다. 지붕 자재를 염동력으로 나르며, 전선 작업은 안전장치 하나 없이 충분하다. 일이 끝날 때, 그들을 고용했던 오야는 약속보다 적은 금액을 준다. 코너는 항의하지만, 강짜를 부릴 뿐이다. 거기에 ‘개같은 능력자들’이라는 모욕까지 듣게 되자 코너는 오야의 차에 벽돌을 던져버린다.

문제는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단순히 화가 나서 서로 싸운 정도였지만, 하늘을 날아다니며 감시하는 드론은 범인을 쫓기 시작한다. 단순한 상해 사건이지만 로봇이 출동하고, 곧바로 경찰이 다가온다. 경찰들은 그들을 범죄자라고 낙인 찍고 취조하고, 결국 코너를 체포하려고 한다. 그들을 말리려던 프레디가 경찰을 날려버리고, 로봇이 프레디에게 총을 발포한다. 프레디가 쓰러지자 코너는 흥분하게 되고, EMP 공격 수준의 전기 능력을 뿜어내며 로봇과 드론을 고장내버린다. 이후 코드 8이 발동되면서 그를 쫓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