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 예방

해킹을 예방하기 위해 이것만은 꼭 집고 넘어가자!

이메일이나 혹은 다른사람이나 친구들한테 받은 파일은 함부로 열어서는 안됩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지 않고 열 경우 웜 바이러스의 감염원인으로 급속도로 다른 메일로 확산됩니다. 또한 이메일에 첨부되어온 EXE 파일(실행파일)을 실행할 경우 자신의 포트(항로) 를 열 개되며 또한 자체 프로그램에서 지정된 크래커에게 자신의 IP주소를 발송합니다. 그러므로 크래커는 IP와 포트를 얻었기에 자신의 컴퓨터를 휘져을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 외에는 Active X를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XP 서비스팩부터 자바스크립트와 플래시 파일에 대한 부분에도 경고창을 표시하게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공식되지 않은 페이지에서는 경고창을 결코 허용해서는 안됩니다. Active X를 설치했을 경우 악성코드 검색프로그램으로 검색을 해보며 컴퓨터에 이상현상이 나타나면 악성코드 검색프로그램으로 검색후 제거를 해주며 인터넷옵션>쿠키삭제 , 인터넷옵션 >일반 > 설정 > 개체보기 > 모든 Active X 파일을 제거해줍니다. Active X 파일을 모두 제거해도 필요한 사이트에서는 다시 설치할 것인지를 묻기 때문에 그때 그때 다시 설치하면 되므로 모두 제거하셔서 상관 없습니다.

개인용 방화벽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방화벽 프로그램은 감시하는 동시에 해킹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화벽 프로그램이 방어의 제 기능을 못하더라도 역해킹이 가능하며 해당 크래커의 공격을 감시하며 대응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와 혹은 해킹을 당했을 경우 해당 IP 주소를 메모해 놓습니다. 중요한 데이터가 파괴됐거나 유출 되었을 경우 사이버수사대에 문의해 공격자에 대한 정보를 조회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웹상의 비밀번호는 수시로 바꾸며, 전화번호 혹은 연동되는 숫자 조합을 피합니다.

웹상에서의 ID 와 PASSWORD 는 사용자의 인증에 유일한 방법입니다. 중요한 만큼 관리에 대한 부분도 허술해서는 안됩니다. 대부분 비빌번호를 자신의 주민번호, 전화번호, 숫자연동 조합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ID 와 비밀번호는 비슷해서도 안되며 특수문자조합이 될 경우 특수문자 조합으로 사용하는편이 해킹 당하지 않기 위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보안패치와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해킹은 윈도우취약점에 의해 침입되며 리눅스의 경우 SEND MAIL 이라는 프로그램에 상당히 많은 버그가 있기 때문에 슈퍼유저의 권한을 이로인해 빼앗겨 버립니다. 윈도우 같은 경우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주기 때문에 취약점이 있는 부분은 보안패치로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보안 패치를 했지만 해킹을 당하는 경우는 사용자에 부주의로 인해 백도어가 설치된 경우입니다. 백신프로그램은 해킹과 바이러스에 대한 첫 번째 대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정품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해당 프로그램에 바이러스 혹은 트로이잔 프로그램을 묶어 실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트로이잔이 실행되면 백도어가 열리게 되며 그로인해 해킹당할 수 있습니다. 정품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그에 대한 더 많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의 경우는 지정된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하며 그것또한 바이러스 검사를 해줍니다. 또한 검사해서 바이러스 혹은 트로이잔이 발견되지 않았더라도 많이 사용되고 인증되며 신뢰도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불법 상용 프로그램, 게임 등이 업로딩 되는 소위 말하는 ‘Warez’를 조심해야 한다. 백도어를 해킹목적으로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상용게임 립 버전, 또는 상용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에 위장해서 인터넷에 올리는 경우가 많다. 국내에서도 이런 백도어 변형이 많이 발견되고 있으며 국내의 해킹 사이트에서 직접 이런 파일을 올리는 경우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