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속 해커들

크래커처럼 시스템변조, 파괴의 목적이 아닌 취약정보를 먼저 찾아 통보하는 진정한 세계속 해커들을 소개합니다.

Richard Stallman

1971년 MIT에 입학한 스톨만은 Hack를 위해 살고, 살기위해 해킹을 한 진정한 해커의 한 사람이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에 컴퓨터에 입문한 그는 상대적의로 권위적이었던 하버드에서 MIT로 옮겨 해커공동체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후에 무정부적이면서도 가장 위대한 연구소로 자신하던 RI연구소의 붕괴를 보며 죽어버린 해커 문화의 최후 생존자가 되어 '해커의 시대는 죽었다'라고 선언하며 MIT를 떠났습니다.

Kevin Mitnick

케빈미트닉은 고교생시절부터 학내 시스템에 침입해 성적 변조를 일삼았다고 합니다. IP spoofing의 대가로 유명한 그는 05년에 일본 시모무라의 끈질긴 추적끝에 덜미가 잡혀 감옥생활을 하다가 2001년에 출감되었습니다. 비록 좋지 않은 해킹기술을 사용하였지만, 모든 해커들에게 인정을 받은 해커입니다.

Mudge

LOpht Heavy Industries의 멤버. "White Hat Hackers"중 가장 존경받는 해커입니다. 수많은 글을쓰고 의회에서 해킹시범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전세계의 인터넷을 단 30분만에 다운시켜버릴 수 있다는 그룹의 멤버입니다. 미의회에서 해킹시범을 보여 의원들의 탄성을 자아냈던 그는 지난번 야후사건이후 미 대통령이 주최한 대책회의에도 초청받아 백악관에 갔습니다. 로프트 크랙과 NT패스워드 Auditing 툴 개발로 가장 많이 알려진 사람입니다.

홍민표

scfturbo라는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으며, 세계해킹대회 우승자입니다. 취미는 자동차 튜닝과 스포츠 드라이빙이며, 좌우명은 남을 의식하지 말자입니다. 그는 초등학교 4학년때 처음으로 컴퓨터를 접했고, 고등학교때부터 해킹에 관심을 두어 꾸준히 연구한 결과 카이스트 주최 세계 해킹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는 영예를 누렸습니다.

Kevin Poilsen

그가 처음으로 악명을 떨치게 된 것은 현대 인터넷 전신인 Apranet에서 수많은 컴퓨터에 불법 접속한 혐의로 수색을 받았던 1982년입니다. 당시 17세였던 나이를 참작, 다행히 벌금형이나 구류는 살지 않았습니다. 그는 캘리포니아 SRI 인터내셔널 컴퓨터 보안담당자 및 프로그래머로 활동중입니다.

케럴린 마이널

그녀는 항상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해킹을 하자'라고 주장 합니다. 하지만 여자라는 이유로 짓궂은 크래커들의 표적이 되어, 그들이 백악관, 뉴욕타임즈 웹페이지를 크래킹하고 그 페이지에다가 '이 페이지는 캐럴린 마이널이 크래킹 했음' 이라는 유치한 발상의 장난을 해서 FBI의 수사대상이 되기도 했습니다.

존 드래퍼

1971년 월남전 참전시 군용식량 꾸러미레 들어있는 플라스팃 호각을 불면 2600MHz의 주파수가 발생, 이 호각소리를 전화기에 이용하면 무료 통화도 가능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주파수 조작을 통한 공짜 통화현상이 유행처럼 번지게 되어 폰크레킹의 시조가 된 전설적인 인물입니다. 십대였을 때 이미 어떻게 하면 유료전화를 사용하고 나서 집어넣은 동전을 회수할 수 있을까를 연구했다고 합니다.